[충북도교육청소식]연세대 세브란스안과병원, 청주맹학교 10년째 무료 진료
[충북도교육청소식]연세대 세브란스안과병원, 청주맹학교 10년째 무료 진료
  • 박상철 기자
  • 승인 2017.03.27 0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연세대학교 세브란스안과병원, 청주맹학교 학생들 10년째 무료 진료

청주맹학교(교장 구문회)는 연세대학교 세브란스 안과병원에서 시각장애학생용 학습기구를 240만원어치 기증했다고 25일 밝혔다.

연세대학교 세브란스 안과병원 의료진은 25일 오전 9시 맹학교를 방문해 학습기구 유아용 휠체어, 신체지지의자, 말하기 학습 도구 등을 전달했다.

이날 기증식을 마치고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1시까지 15명의 안과 의료진들이 학생들에게 무료 안과 진료도 진행됐다.

이 밖에 연세대 의과대학 윤진숙 교수의 ‘눈 건강 의학’ 강좌와 장혜정 의공학박사의 ‘몸 생활 건강’ 강좌도 이뤄졌다.

세브란스안과병원은 맹학교 학생들을 위해 지난 2008년부터 10년 동안 매년 1회씩, 한 해도 거르지 않고 10여명으로 구성된 안성형 의료진들이 방문해 안과진료를 해오고 있다.

맹학교 관계자는 “연세대학교 세브란스 안과병원의 ‘아름다운 선행’은 시각장애 학생들이 미래를 개척할 수 있도록 새로운 희망을 심어주고 함께 하는 동반자가 되어주고 있다”고 말했다.

 

◇ 충북교육청, 2017년도 제1회 초·중·고 졸업학력 검정고시 시행요강 안내

충청북도교육청은 2017년도 제1회 초등학교‧중학교‧고등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 시행요강을 공고했다.

시험은 4월 8일 실시되며 제 1고사장은 복대중학교, 제 2고사장은 충일중학교, 제 3고사장은 청주교도소이다.

시험시간은 초졸 09:00~11:40, 중졸 09:00~15:00, 고졸 09:00~15:50이다.

1교시 응시자는 시험 당일 8시 40분까지 지정 고사실에 입실하여야 하며, 2~7교시 응시자는 해당과목 시험시간 10분전까지 고사실에 입실해야 한다.

초졸 수험생은 수험표, 신분증, 흑색 볼펜, 아날로그 손목시계, 중졸‧고졸 수험생은 수험표, 신분증, 컴퓨터용 수성사인펜, 아날로그 손목시계, 점심도시락을 시험당일 준비해야 한다.

합격자 발표는 오는 5월 11일 오전 10시, 도교육청 누리집(www.cbe.go.kr)에 발표할 예정이다.

성적조회는 도교육청 누리집 ‘알림판’에서 이름과 주민등록번호 앞자리(6자리) 입력 후 확인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도교육청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유초등교육과(290-2139)로 문의하면 된다.

 

◇ 충북교육청, 교권 보호 계획 수립·추진

충청북도교육청은 교권과 학생인권이 함께 존중받는 평화로운 학교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교권 보호 운영 계획’을 수립했다.

도교육청은 중등교육과에 장학관, 장학사, 전담변호사, 전문 상담사 등으로 구성된 ‘교권보호지원센터’를 설치하고 연중 운영한다.

센터에서는 교권침해 즉시 상담, 현장 조사, 법률 지원 등의 역할을 하게 된다.

‘교권보호위원회’는 도교육청 차원의 충북교권보호위원회와 학교 단위의 학교교권보호위원회로 운영하며 분쟁의 조정 역할을 한다.

교원 치유 프로그램인 ‘법주사 템플스테이’, ‘마음챙김, 마음밝힘’, ‘마음비추기’, ‘마음톡톡’, ‘공감교실’ 등 5개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교권 침해 교원을 구제하고 사전 예방을 통해 교원의 교육권과 학생의 학습권 보장을 위해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충북학생외국어교육원 북부영어체험센터, 학부모 영어회화과정 개강

충북학생외국어교육원(원장 김인숙) 북부영어체험센터는 27일 오전 10시 학부모 영어회화 과정 1기를 개강한다.

이번 과정은 제천, 단양 지역 초‧중등 학부모 24명을 대상으로 올 6월까지 매주 월요일 2시간씩, 총 10주간 운영되며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다.

자기소개, 달력 읽기, 기념일 알아보기, 우리 지역 알아보기 등 다양한 내용을 원어민 교사와 함께 흥미롭게 배울 수 있다.

외국어교육원 관계자는 “제천, 단양 지역 학부모들의 영어 학습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사회 연계교육을 활성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2기는 9월 11일부터 11월 27일까지 운영하고 7월 중 신청을 받을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