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연 경제부총리 ‘방 콕’ 닷새 휴가
김동연 경제부총리 ‘방 콕’ 닷새 휴가
  • 이재표 기자
  • 승인 2017.08.06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로에 결막염…고향(충북) 방문 등 취소, 의왕 자택에서
6월7일 취임 이후 강행군으로 결막염까지 걸린 김동연 경제부총리가 자택에서 쉬는 5일간의 휴가를 냈다. 사진=뉴시스

김동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취임 후 첫 여름 휴가를 떠난다. 김동연 부총리는 당초 8일 간의 다소 긴 휴가계획을 세웠다가 산적한 현안 등을 고려해 닷새로 일정을 줄인 것으로 알려졌다. 또 고향인 충청권을 방문하려던 계획도 취소하고 경기도 의왕시 자택에서 휴식을 취할 계획이다.

김동연 부총리는 7~11일 닷새 동안 망중한을 즐긴다. 14일까지 비교적 긴 휴가원을 국무총리실에 제출했다가 현안이 산적해 휴가 일정을 줄였다. 내주 초 굵직한 안건을 다루는 국무회의 등 중요한 일정이 여럿 있어 휴가를 미루는 방안까지 고심했으나 차관이 대신 참석하는 것으로 정했다.

또 고향인 충청권을 둘러볼 것으로 알려진 것과 달리 경기도 의왕시 자택에서 휴식을 취할 예정이다. 취임 후 숨돌릴 틈 없는 강행군에 결막염까지 걸린 상태다.

김 부총리는 지난 6월7일 임명장을 받고서는 취임식도 미루고 11조원 규모의 일자리 추가경정예산(추경)에 대한 협조를 구하기 위해 국회부터 찾아갔었다. 최저임금 대책과 경제관련 장관회의, 국가재정전략회의, 세법 개정안도 연이어 처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