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단 청사 <나종사랑> ‘더블캐스팅’ 연말공연
극단 청사 <나종사랑> ‘더블캐스팅’ 연말공연
  • 이재표 기자
  • 승인 2017.12.16 0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31일 평일 오후7시·주말휴일 오후 5시, 예술나눔 터에서
4개 배역에 8명의 배우 번갈아…가족사랑 일깨우는 ‘감동극’
<나종사랑>의 한 장면. 사진=청사

“엄마랑 같이 살자. 얼굴 마주보면서 죽을 때까지 같이 살자. 그랬더니 유자 네가 나오더라.”

고교시절 성폭행으로 인한 임신으로 딸을 낳게 되면서 언니와 동생 사이로 살게 된 유진과 유자, 이 모든 아픔을 감싸 안은 엄마, 그리고 용서를 빌기 위해 유진을 찾은 남자 정호가 그려내는 가슴 아픈 가족이야기 <나종사랑>이 연말 무대에 올려진다.

<나종사랑>은 12월18일~31일까지 평일은 오후 7시, 주말과 휴일은 오후 5시에 예술나눔 터 소극장에서 관객과 만난다. ‘나종사랑’은 문길곤 극단 청사 대표가 만든 합성어다. 나병환자의 살갗에 생기는 부스럼을 뜻하는 ‘나종’과 ‘사랑’을 합친 말이다.

2016년과 2017년 충북지정예술단으로 도내 곳곳을 돌며 <나종사랑>을 무대에 올렸던 극단 청사(대표 문길곤)는 한 해를 마무리하는 의미에서 지역에서는 전례가 드문 ‘더블캐스팅’으로 연극의 막을 올린다.

더블캐스팅 배우들. 사진=청사

네 개의 배역에 여덟 명을 투입해 같은 연극, 두 종류의 캐스팅으로 같은 연극, 다른 재미를 선사하겠다는 것이다. 극 중 유진·엄마·유자·정호 역에 각각 이은희·정아름·송일아·이종진과 정수현·신영신·이성은·이병철이 짝을 이룬다.

문길곤 대표는 “탄탄한 스토리를 기반으로 창작된 나종사랑은 가족의 소중함을 웃음과 감동으로 느끼실 수 있다”면서 “연말에 가족이 함께 볼 작품으로 추천한다”고 말했다. 관람료는 성인 2만원, 학생 1만5000원이다.

올해로 창단 31주년을 맞는 극단 청사는 청주사범대학(현 서원대) 극예술연구회가 1985년 전국대학연극제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것을 계기로 창단돼 그동안 100여 편의 정기공연을 선보인 중견극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