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춘희 현 세종시장, 재선출마 선언
이춘희 현 세종시장, 재선출마 선언
  • 박상철 기자
  • 승인 2018.05.14 2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시장 ""개헌으로 대한민국 행정수도 세종을 완성하겠다" 출마 공식화
사진=뉴시스

이춘희 세종시장은 14일 "개헌으로 대한민국 행정수도 세종을 완성하겠다"며 6·13 지방선거에서 세종시장 출마를 공식화했다.

이로써 세종시장 선거는 이춘희(62·더불어민주당) 전 시장, 송아영(54·자유한국당) 자유한국당 부대변인, 허철회(38·바른미래당) 전 청와대 홍보수석실 행정관 등 3파전으로 치러지게 됐다.

이날 오전 이 시장은 세종선거관리위원회에 세종시장 예비후보로 등록한 뒤 시청서 기자회견을 열고 "행정수도 세종, 품격있는 삶의 도시로 만들기 위해 재선 출마를 결심했다"며 출마 의사를 밝혔다.

그러면서 그는 "제3기 시장의 임기인 2022년까지 세종시 인구는 현재 30만에서 50만 명에 육박하는 대도시가 될 것이다"며 5가지의 시정목표를 제시했다.

그가 제시한 시정 목표는 ▲개헌으로 대한민국 행정수도 세종 완성 ▲80만 행정수도 세종을 위해 지속 가능한 경제적 기반 구축 ▲아이 키우기 좋은 안전한 도시 ▲교통·문화·복지·여가생활 등 삶의 도시건설 ▲국가균형발전의 상징도시에 걸맞은 상생방안 마련 등이다.

이 시장은 오는 21일 오전  '나고, 배우고, 자라고'라는 슬로건으로 보육·교육·안전에 대한 정책 공약을 발표할 예정이다.

한편 세종시는 이춘희 시장이 14일 6·13 지방선거 세종시장 예비후보로 등록함에 따라 류순현 행정부시장 권한대행체제로 들어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