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수련원 편법사용 충북도의원 ‘경찰조사’
제주수련원 편법사용 충북도의원 ‘경찰조사’
  • 이재표 기자
  • 승인 2018.05.17 0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병우 교육감 무상사용 폭로했던 이종욱 의원 등 3인
지난 1월 4일 김병우 교육감을 청주지검에 고소했던 도의원들. 사진 왼쪽부터 정영수 이종욱 박봉순 도의원.

김병우 교육감의 충북도교육청 제주수련원을 편법 사용을 물고 늘어졌던 충북도의회 의원 세 명이 되레 경찰 조사까지 받게 됐다.

충북지방경찰청은 15일, 국민권익위원회로부터 이종욱, 정영수, 박봉순 충북도의원의 청탁금지법 위반 혐의와 관련한 수사를 의뢰받았다고 밝혔다.

권익위 조사 결과 이들은 2017년 추첨 절차를 거치지 않고 제주수련원을 수차례 편법으로 이용한 것으로 드러났다. 권익위는 이에 따라 과태료 처분을 통보하고 경찰에 수사도 의뢰했다.

실제로 이 의원 등은 제주수련원의 이용대상조차 아니었던 것으로 드러났다.

이종욱 의원은 지난해 12월, 김병우 충북도교육감이 수련원 숙박시설을 무료로 사용한 것에 대해 비공개 객실을 호화판 ‘펜트하우스·아방궁’이라며 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 위반여부를 판단해달라고 권익위에 신고했다.

또 자신들의 수련원 사용이 언론에 보도된 것과 관련해 지난 1월에는 충북도교육청을 상대로 개인정보 보호법 위반 혐의로 청주지방검찰청에 고소장을 제출하기도 했다.

충북도의회 청주1 선거구 공천이 확정됐던 이종욱 의원은 14일 팩스로 예비후보사퇴서를 보내는 등 출마를 포기한 상태다.

도교육청 감사관실은 취임 이후, 제주수련원을 17일 동안 휴가 목적으로 사용한 김병우 교육감에게 주의 조치하고, 휴가 때 무료로 이용한 것은 사용료를 내도록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