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을 위하여 매일 해가 집니다
당신을 위하여 매일 해가 집니다
  • 권영진
  • 승인 2018.05.19 0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셋이 아름다운 청주시 남일면 D플라워카페

<해피진의 꺼리>

요즘 카페는 커피와 차를 마시며 사람들을 만나는 단순한 장소의 의미를 넘어 각각의 개성 있는 이야기와 분위기가 있고, 동시에 그곳을 이용하는 사람들과 어우러짐으로써 하나의 문화를 만들어내는 공간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청주에도 10여분만 외곽으로 나가면 멋지고 예쁜 카페들이 많이 있는데 그 중 오늘 소개할 곳은 청주시 상당구 남일면 송암에 위치한 ‘D플라워카페’이다. 이곳은 효촌과 송암마을이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풍경이 멋진 높은 전원주택단지 안에 자리 잡고 있다.

근처에 위치한 공군사관학교의 영향으로 카페 앞쪽으로 보이는 효촌, 송암 마을에는 높은 건물들이 없어 탁 트인 시야 때문에 일몰이 너무도 아름답고 멋진 선셋포인트 카페다. 이곳 선셋의 매력에 빠져 매일같이 일몰시간에 카페를 이용하는 단골고객이 있다고 하니 얼마나 아름다운지 짐작이 된다.

공군사관학교가 위치한 남일면은 최근 상당구청이 들어서면서 한층 활기차지고 있는 지역이다. 여기서 잠깐 공군사관학교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면 1949년 항공사관학교로 창설되었으며 제주도와 진해, 서울을 거쳐 1985년 현재의 청주시 남일면으로 이전했다. 졸업 후 공군 소위로 임관하며 조종사 또는 지원업무를 하게 된다. 1년 중 어린이날과 졸업식에 학교를 개방하고 임직원 및 학생들 체력단련장으로 사용하는 골프장을 평일 지역주민을 위해 저렴한 비용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D플라워카페’는 효촌 상당구청 사거리에서 송암리 공군사관학교 후문방향으로 5분정도 들어오면 좌측 언덕에 전원주택단지가 있는데, 쥔장은 자신의 전원주택 1층에 카페를 만들었다. 센스 있는 중년의 쥔장은 드라이플라워를 이용하여 아기자기하게 꾸며놓았다.

젊은 연인들이 좋아할만한 인테리어에 아기자기한 소품들, 그리고 예쁜 꽃들로 장식해놓은 실내는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할만한 공간이다. 실내도 예쁘지만 마을이 내려다보이는 멋진 풍경이 있고 쥔장의 손길이 묻어난 새하얀 나무평상과 편안한 릴렉스배드가 있는 야외는 연인들이 사랑의 밀담을 나누기에 너무도 좋은 공간일 듯싶다.

날씨가 좋은 날 낮에 카페에 앉아 여유로움을 찾아보는 것도 좋을 것 같고 황혼이 질 무렵 카페를 찾아 무심천 위로 빨갛게 물드는 석양을 보며 향긋한 커피향에 취해보는 것도 좋을듯하다. 요즘 청주의 일몰시간은 오후 7시30분쯤이다. 일몰이 보이는 장소에 따라 조금씩 다를 수 있으니 여유 있게 찾아가길 권한다.

선셋을 감상하는 한 가지 팁을 주자면 2층 테라스에서 바라보는 선셋이다. 1층에서도 충분히 아름답지만 2층 테라스에서 바라보는 시선이 좀 더 아름답다. 그리고 눈에 보이는 아름다운 풍경을 핸드폰에 담고 싶다면 수동모드로 찍으면 좀 더 멋진 풍경을 담을 수 있다. 선셋을 배경으로 인증샷을 찍을 경우엔 둘 중 하나는 포기해야 하지만 플래쉬를 사용하면 역광에서 조금 나은 인물사진을 얻을 수도 있다.

요즘 떠오르는 키워드중의 하나가 ‘소확행’이다. ‘작지만 확실한 행복’이라는 뜻의 소확행은 소소한 일상 중에 느끼는 행복이라고 할 수도 있겠다. D플라워 카페를 찾는 이들은 여유로움 속에서 소소한 행복을 느끼고 돌아가게 된다. 이러한 소확행이 입소문을 타고 전해져 이곳은 오픈한지 1년여 만에 제법 많은 사람들이 찾아온다. 주말엔 맘에 드는 자리를 차지하기가 어려울 정도로 인기가 좋다.

필자가 서두에 이야기 했듯이 이 곳 D플라워카페도 단순한 만남의 장소가 아니라 자연이 어우러진 작은 정원의 이야기와 프로방스풍 인테리어의 아기자기한 분위기에 여유로움을 즐기러 오는 사람들까지 어우러져 ‘소확행’이라는 또 하나의 문화공간으로서의 역할을 충분히 하고 있는 카페이다.

■D플라워카페: 청주시 상당구 남일면 효촌송암1길 149-25 전화문의: 010-5174-3883

해피진이라는 닉네임으로 활동 중인 파워블로거다. 충북도민홍보대사, SNS 서포터로 활동 중이며 직장인 극단 이바디의 운영자이기도 하다. 진짜 직업은 평범한 직장인. 볼거리, 즐길거리, 먹을거리를 연재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