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권대학 외국인투자기업 채용설명회 개최
충북권대학 외국인투자기업 채용설명회 개최
  • 정준규 기자
  • 승인 2016.05.31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망 외투기업 8개사 참석, 채용설명 및 1:1 채용상담 진행

[세종경제뉴스 정준규기자] 충북도는 31일 충북대학교 개신문화관에서 도내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2016년 충북권대학 외국인투자기업 채용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채용설명회는 외국인투자기업(이하 “외투기업”)과 지역인재들을 연계해 외투기업에게는 우수 인력채용을 제공하고, 지역 대학생에게는 채용정보와 취업기회를 제공하여 어려운 청년 취업난 해소를 위해 마련됐다.

채용박람회에 참가한 학생들이 외국인투자기업 채용담당자 설명을 듣고 있다.

외투기업 채용설명회는 ‘14년부터 코트라와 지자체에서 공동 주관하여 개최되는 행사로 올해는 전북, 경북에 이어 세 번째로 개최됐으며, 참가기업은 한국스탠다드차타드은행, 유니클로 등 Global Fortune 500 및 동종업계 선두 외투기업 8곳이 참여해 기업별 채용계획 등 설명회와 현장에서 현직 인사담당자와의 1:1 채용상담이 진행됐다.

기업별 채용분야는 생산기술·품질 엔지니어, 화학·기기 분석 분야와, 점포경영, 공정관리, 회계업무 등으로 다양했으며,

모집 전공분야는 화학, 전기, 전자 등 이공계 뿐만 아니라 회계, 경영, 경제 등 상경계 학생들을 위한 기업도 고루 섭외되어 대학생들에게 많은 호응도가 있었다고 판단된다.

설문식 정무부지사는 축사를 통해 “금번 채용설명회로 외국인투자기업에게는 충북의 우수한 젊은 인력을 연결시켜 주고, 도내 대학생들에게는 취업난을 해결하는 두 가지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 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김인철 코트라 외국인투자 옴부즈맨은 “그동안 외국인투자기업에 대한 관심은 있으나 접하기 힘들었던 지역 대학생들에게 채용정보를 주어 취업선택의 폭을 넓히고 취업전략을 세우는 데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