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온스글로벌, 제천 2공장 KGMP 승인
휴온스글로벌, 제천 2공장 KGMP 승인
  • 박상철
  • 승인 2019.11.25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휴톡스·리즈톡스, 연 600만 바이알 생산 기반 구축
휴온스글로벌 / 사진=휴온스글로벌
휴온스글로벌 / 사진=휴온스글로벌

휴온스글로벌의 보툴리눔 톡신 ‘휴톡스’(국내명 리즈톡스) 생산공장인 충북 제천 제2공장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우수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기준(GMP) 승인을 획득했다. 회사는 이번 제2공장의 GMP 승인을 바탕으로 글로벌 보툴리눔 톡신 시장에서 영향력을 확대해 나간다는 구상이다.

25일 휴온스글로벌에 따르면 보툴리눔 톡신 제2공장은 미국, 유럽 등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생산 기반 및 선진 시스템을 고려해 건설됐다. 100만바이알을 생산할 수 있는 기존 제1공장 대비 5배 이상 증가한 생산 능력을 갖춰 연간 총 600만바이알을 생산할 수 있다.

회사는 증가한 생산능력을 바탕으로 수요에 탄력적으로 대응해 국내를 포함한 글로벌 보툴리눔 톡신 시장에서 우수한 실적을 거두겠다는 비전을 갖고 있다.

휴온스글로벌은 2016년 '휴톡스' 수출 허가를 받아 일본, 중동, 동남아 등 일부 국가에 휴톡스를 수출한다. 지난해부터 유럽, 중국, 중남미 지역 등 국가와 대규모 수출 계약을 체결, 현지 임상 및 품목 허가를 추진한다.

김완섭 휴온스글로벌 대표는 “국내외 GMP수준에 적합한 제2공장 증설로 국내외 수요에 대해 탄력적으로 대응할 수 있게 됐다”면서 “공장이 본격적으로 가동되는 내년부터는 높아진 생산력을 기반으로 매출 증대,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해 보툴리눔 톡신 사업 퀀텀점프를 실현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