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광희 예비후보 "곽 의원 주장 터무니없는 허위사실"
이광희 예비후보 "곽 의원 주장 터무니없는 허위사실"
  • 박상철
  • 승인 2020.01.23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버스터미널 사업 특혜 의혹 주장 “터무니없는 허위 사실”

이광희 국회의원 예비후보(더불어민주당, 청주서원구)가 곽상도 자유한국당 의원의 청주 버스터미널 사업 특혜 의혹 주장에 대해 “터무니없는 허위 사실”이라며 강한 유감을 표명했다.

23일 이 예비후보는 보도자료를 통해 “선거철이 다가오면서 공천을 받는 것이 개인에게 중요할지 모르겠지만 정치에는 지켜야 할 최소한의 품위라는 것이 있다”며, “곽 의원은 풍문을 마치 사실인 것처럼 대통령과 가족, 여당에 대한 공격을 하기 전에 박근혜 정권의 민정수석으로서 자신의 잘못부터 반성해야 할 것”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청주고속터미널 부지 매각시점은 2017년 1월로, 박근혜 정부 하에서 한국당 소속 시장이 터미널 부지를 매각한 것인데 이것을 현 정부의 특혜주기라고 주장하고 있다"며 “사실상 시작하지도 못한 사업에 대해 5000억의 시세차익을 봤다고 주장하는 근거는 무엇인가?”라고 반문했다.

그러면서 “국회의원이라고 해서 ‘아니면 말고’ 하는 식의 기자회견을 하는 파렴치하고 무책임한 행태는 이제는 없어져야 할 구태”라며 “하루빨리 국회의원 국민소환제를 실현해 국민의 수준에 못 미치는 정치인은 소환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앞서 이 예비후보는 지난 14일 두 번째 정책 공약 발표에서 ▲국회의원 국민소환제 ▲피선거권 만 18세로 하향 ▲무노동 무임금 원칙 적용한 ‘일 하는 국회’ 만들기 등 정치개혁을 위한 다양한 공약을 제시해 눈길을 끌었다.

한편, 국민소환제는 선거로 선출된 대표 중에서 유권자들이 부적격하다고 생각하는 자를 임기가 끝나기 전에 국민투표에 의하여 파면시키는 제도를 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