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자가격리 17명으로↑…'신종 코로나' 정부 지침 강화
충북 자가격리 17명으로↑…'신종 코로나' 정부 지침 강화
  • 뉴시스
  • 승인 2020.02.04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 지침이 강화되면서 14명 새로 추가
사진=충북도
사진=충북도

충북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우한 폐렴) 확산 방지를 위한 자가 격리 대상자가 17명으로 증가했다.

정부가 신종 코로나 대응 지침을 강화했기 때문이다. 관리 대상은 늘었지만 유증상자는 없는 상태다.

4일 충북도에 따르면 이날 오전 기준으로 중국을 다녀온 60명 중 자가 격리된 도내 거주자는 모두 17명이다.

전날 4명 중 1명이 격리에서 해제됐지만 정부 지침이 강화되면서 14명이 새로 추가됐다.

정부는 이날부터 확진자의 밀접이나 일상 구분 없이 모두 '접촉자'로 일원화해 자가 격리와 능동감시에 나서도록 했다.

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발생지인 중국 후베이성에서 입국한 사람은 증상 유무와 상관없이 자가 격리 대상으로 분류해야 한다.

이에 도는 후베이성을 다녀온 충북 전수조사 대상자(27명) 중 6명을 능동감시 대상에서 자가 격리자로 전환했다.

나머지 8명은 중국을 방문한 뒤 가벼운 발열, 호흡기 등의 증상을 보여 자가 격리 대상에 포함됐다.

이로써 이날 현재 충북 도내의 자가 격리 대상자는 17명, 능동감시 대상자는 10명으로 집계됐다. 도내 접촉자는 3명으로 전날과 변동이 없다.

도는 이들 가운데 유증상자는 한 명도 없고, 의심 증세를 보여 검사를 받은 22명은 모두 '음성' 판정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한편 격리 시설인 진천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에 입소한 중국 우한 교민 173명 중 1명이 전날 치통을 호소해 국립중앙의료원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