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중부권 '물류 거점'으로 발돋움 한다
충북 중부권 '물류 거점'으로 발돋움 한다
  • 이민우
  • 승인 2020.07.24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쿠팡풀필먼트서비스(유) 기공식 개최
금왕테크노밸리서 쿠팡풀필먼트서비스(유) 첨단물류센터 기공식이 진행 중이다 / 사진 = 충청북도 제공
금왕테크노밸리서 쿠팡풀필먼트서비스(유) 첨단물류센터 기공식이 진행 중이다 / 사진 = 충청북도 제공

쿠팡풀필먼트서비스(유)(이하 ‘CFS’) 첨단물류센터 기공식이 24일 음성군 금왕테크노밸리에서 개최됐다.

3만여 평의 넓은 부지에 1만9000평 규모의 물류센터를 2021년까지 준공할 예정이며, 500명의 추가인력 고용, 지역경제와 일자리 창출에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이날 기공식에는 박대준 쿠팡(주) 대표이사 및 CFS 조정래 전무이사 등 회사관계자 10여명과 이시종 도지사, 임호선 국회의원, 박문희 도의회의장, 이상정․김기창 도의원과 조병옥 음성군수, 최용락 군의회의장과 기관단체장 등이 참석했다.

회사관계자는 이번 물류센터에 첨단시설을 도입하여 배송시스템 구축, 빅데이터를 활용한 상품 관리·배송동선 최적화 등을 구현할 수 있는 첨단 물류시스템 실현의 장으로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충북도는 이번 CFS의 물류센터를 이외에도 여러 물류센터가 입지함에 따라 명실상부 중부권 최고의 물류거점으로 발돋움하였으며, 향후 투자유치에 유리한 고지에 올라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시종 도지사는 이날 축사서 “충북이 경박단소형 산업을 집중 육성하고 있는 가운데 이들 제품은 물류산업과의 연계가 매우 중요”하다며 “준공까지 음성군과 최대한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행사는 코로나19확산 방지 차원으로 규모를 최소화, 입장객 발열체크 등 코로나19 안전수칙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이루어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