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경실련, 성희롱 2차 가해와 언어폭력 즉각 사과하라"
"충북경실련, 성희롱 2차 가해와 언어폭력 즉각 사과하라"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0.10.06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청주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이하 충북경실련) 성희롱 사건 피해자들이 "위계에 의한 2차 가해와 언어폭력사건에 대해 경실련이 공식사과하고 즉각 사건을 해결하라"고 촉구했다.

충북경실련 성희롱 사건 피해자 지지모임은 6일 충북경실련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지난 5월 충북경실련에서 직장 내 성희롱 사건이 있었다"며 "피해자들은 사건 당시보다 더 깊은 고통에 빠져있다"고 말했다.

단체는 "피해자들은 성희롱 사건을 겪고 단체에 문제제기를 했으나, 돌아온 것은 '고성'과 '법대로 하라'는 협박이었다"며 "사건은 여전히 해결되지 못한 채 2차 피해가 지속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가해자들의) 사과는 피해자도 없는 자리에서 형식적으로 처리됐고, 경실련 비대위는 피해자를 지우고, 조직갈등으로 사건의 성격을 왜곡했다"고 강조했다.

이들은 "더이상 피해자들의 2차 피해를 방치할 수 없다"며 "피해자들이 안전한 일터로 돌아갈 수 있도록 연대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충북경실련 가해자들은 피해자들에게 공식사과하라"고 했다.

특히 "경실련 비대위는 부당한 직무정지와 사무실 폐쇄를 철회하고, 피해자 복귀 방안을 마련하라"고 힘주어 말했다.

앞서 중앙 경실련 조직위원회는 지난 8월 충북경실련 임원들에 대한 모든 직위를 해촉하고, 실무자들에 대한 활동을 중단시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