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권 유망기업-中 광군제' 연계 화상 상담회 열어
'충청권 유망기업-中 광군제' 연계 화상 상담회 열어
  • 박상철
  • 승인 2020.11.11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진공, 뷰티·바이오 유망 중소벤처기업 대상 온라인 화상상담회 개최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사장 김학도, 이하 중진공)은 11일부터 12일 양일간 그랜드플라자 청주호텔에서 뷰티·바이오 유망 중소벤처기업을 대상 온라인 화상상담회를 개최했다.

중진공은 지난 4월부터 브랜드K 등 우수 중소벤처기업을 대상으로 온라인 화상 상담회를 개최해 하반기 지역연계 상담회까지 바이어 263개사와 국내기업 474개사를 매칭해 약 7,030만 달러의 상담 실적을 달성했다.

이번 상담회에는 박선국 충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김학도 중진공 이사장이 참석하고, 대전충청지역 중소벤처기업 총 60개사와 12개국 바이어 54개사가 참여한다.

김학도 중진공 이사장
김학도 중진공 이사장

특히 이번 상담회에서는 VGS SHOP(GS홈쇼핑의 베트남진출업체), VTV HYUNDAI(현대홈쇼핑의 베트남진출업체) 등 현지 홈쇼핑 분야 빅바이어가 참여한다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아울러, 상담회에 앞서 바이어에게 기업정보를 전달하고 상담을 희망하는 기업을 파악한 후 사전매칭을 진행해 보다 내실있는 상담이 진행될 수 있도록 준비했다

또한, 상담회에서는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기업(알리바바) 물류 플랫폼인 챠이냐오와의 협약식을 체결한다. 중진공은 이번 협약식을 통해 브랜드K 등 국내 유망상품의 중국 및 글로벌 시장 진출을 지원하겠다는 계획이다.

이밖에도 행사당일인 11일은 중국현지 최대 쇼핑이벤트 ‘광군제’기간으로 중진공은 이 기간에 맞춰 중국 내 우수 소비재 상품 인지도 제고 및 판매확대를 위한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한다. 30만 팔로워 유명왕홍인 설이언니 등이 중국현지 및 한국 화상상담 스튜디오를 활용해 동시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게 된다.

김학도 중진공 이사장은 “충북지역은 바이오, 의약, 화장품 등 전략산업 육성을 통해 코로나 팬데믹을 극복하고 있는 만큼 지방중기청과 함께 협업한 이번 화상 상담회가 지역 중소벤처기업이 수출길을 개척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중진공은 이번 상담회에 이어 12월에는 호남권 순으로 지역과 연계해 화상 상담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상담회 참여 신청은 고비즈코리아(kr.gobizkorea.com)에서 가능하며 자세한 문의는 중진공 온라인수출처(055-751-9757)로 하면 된다.

한편, 중진공은 이번 행사와 연계해 러시아와 터키 온라인한국관을 런칭하며, 11월 한달 간 런칭기념 기획 할인전 및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통해 신흥시장 진출기회도 제공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