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메디, 대통령상 이어 CE인증 획득
㈜레메디, 대통령상 이어 CE인증 획득
  • 박상철
  • 승인 2021.06.17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레메디에서 개발한 소형 X선 튜브
(주)레메디에서 개발한 소형 X선 튜브

㈜레메디(대표 구자돈)가 제14회 의료기기의 날에 대통령 상을 수상한데 이어 CE 인증서까지 획득했다.

레메디는 2017년부터 3년간 산업부 광역협력권 산업육성사업 비즈니스협력형 R&D 사업(과제명: 열전자 기반 소형 엑스선 튜브 및 구강 내 촬영 장비 개발- 총괄책임자 김현진 박사, 참여책임자 황인환 선임)을 수행했다. 이 사업은  ㈜레메디가 주관하고 오송재단은 참여기관으로 지원했다.

이번 연구를 통해 ㈜레메디에서 개발한 열전자 기반의 소형 엑스선 튜브는 유럽 의료기기 적합성 평가를 완료하였으며 국내 최초로 소형 엑스선 튜브에 대한 CE 인증서 발행(MTIC)이 지난 7일 확정됐다.

소형 엑스선 튜브는 X-선 영상 시스템에 사용되는 핵심 부품으로 고난도 제작 기술로 인해 국내 기술 자립에 어려움이 있어 해외로부터 기술 및 제품 수입 의존도가 매년 높아지고 있는 품목이다.

오송재단은 지난 3년 동안 과제를 수행하며 소형 엑스선 튜브의 개발을 위해 핵심 부품 설계, 제작, 분석, 조립공정 및 진공 시스템 개발에 이르기까지 ㈜레메디의 소형 엑스선 튜브 개발 및 국산화에 어려움이 없도록 다방면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또한 현재는 인공망막 장치, 미주신경 자극기, 만성통증 치료기, 뇌 심부 자극기, 카테터, 보청기, 약물주입기 등 다양한 의료기기 제품의 상업화를 위해 여러 기업 및 기관과 공동연구 및 기술 지원을 수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