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왕과 초정약수 축제 '성료'
세종대왕과 초정약수 축제 '성료'
  • 박상철
  • 승인 2021.10.20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 위해 온라인 축제로 개최
사진=청주문화원
사진=청주문화원

2021년 제15회 세종대왕과 초정약수 축제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올해 세종대왕과 초정약수 축제는 코로나19 확산방지와 시민들의 안전을 고려한 온라인 축제로 개최됐다.

온라인 축제를 위해서 축제전용 홈페이지(www.sejongchojeong.or.kr / www.세종대왕과초정약수축제.kr)를 구축해 전국의 많은 시민들과 공감하고 소통 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또 한 축제기간동안 초정행궁을 찾은 관광객을 위해ㅡ철저한 현장 방역은 물론 아름다운 행궁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현장조성으로 야간시간까지 운영해 비대면 축제의 아쉬움을 조금이나마 달랠 수 있었다.

아울러, 매일 진행 된 초정 라이브 커머스는 실시간 3000여명이 접속하는 등 큰 호응을 얻으며, 내수읍에 소재한 농산가공품, 초정약수 특산품을 활성화하고 초정리 중소기업을 알리는 효과도 거두었다.

이 외에도 제1기 SNS 기자단의 활동과 세종대왕 초정행차 제작 VCR 및 커버영상을 포함한 모든 축제 프로그램은 축제전용홈페이지(www.sejongchojeong.or.kr / www.세종대왕과초정약수축제.kr)와 유튜브(세종대왕과초정약수축제 official)를 통해 언제든 다시보기가 가능하다.

현재 제작 중인 스토리 북은 10월 말쯤 배포 될 예정이다.

강전섭 청주문화원장은  “올해 제15회를 맞이하는 청주의 대표축제인 세종대왕과 초정약수 축제는 백성을 향한 성군의 마음과 왕이 사랑한 초정약수에 관한 이야기를 담아낸 축제"라며 "코로나19의 어려운 상황 속에서 축제 진행되는 만큼 특화된 다양한 컨텐츠를 개발하여 온라인 방문객들에게 유익함과 즐거움을 선사하려고 노력했다” 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