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과기원, 저작권 사업화 지원 참여기업 모집
충북과기원, 저작권 사업화 지원 참여기업 모집
  • 세종경제뉴스
  • 승인 2023.04.10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과학기술혁신원과 한국저작권위원회는 충북, 충남, 대전, 세종 등 충청지역 중소·벤처기업이 보유하고 있는 저작권의 안정적인 사업화를 위한 ‘2023년 충청권 저작권 사업화 지원’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지원사업은 저작권과 관련하여 변호사와 변리사 등 전문가 컨설팅과 법률자문 검토보고서를 제공받는 ▲저작권 산업현장 컨설팅, ▲저작권 교육, ▲저작권 등록 수수료 등이 지원된다.

이번 사업은 충북, 충남, 대전, 세종 등 충청권 중소·벤처기업 및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산업현장 컨설팅의 경우 기업당 최대 5회, 등록 수수료의 경우 기업당 최대 5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충북과학기술혁신원 김상규 원장은 “콘텐츠 시장 규모가 확대됨에 따라 저작권과 지식재산권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것이 중요해졌다”라며, “이번 사업을 통해 충북뿐 아니라 대전과 세종, 충남을 포함한 충청권 전역에서 저작권 역량 강화와 대응력을 강화하기 위한 적극적인 지원이 이루어지길 희망한다”라고 밝혔다.

지원을 희망하는 기업과 예비창업자는 충북과학기술혁신원(www.cbist.or.kr) 홈페이지에서 공고문을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충북과학기술혁신원 문화콘텐츠산업부(043-210-0855)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2015년 개소한 충북저작권서비스센터는 충청권의 우수 저작권 보유 기업을 발굴·육성하고 저작권 인식 제고와 분쟁 예방을 위해 ▲전담인력 저작권 상담, ▲저작권 산업현장 컨설팅, ▲저작권 분쟁 예방 및 대응 지원, ▲저작권 교육 및 세미나 등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