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상의, ESG 경영진단 및 컨설팅사업 참여기업 모집
청주상의, ESG 경영진단 및 컨설팅사업 참여기업 모집
  • 세종경제뉴스
  • 승인 2023.04.10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상공회의소가 기업 경영의 최대 현안인 ESG 경영 역량 강화와 ESG 경영 확산에 적극 앞장선다.

충북도와 함께 올해 신규사업으로 추진되는 본 사업은 전 세계적으로 경제·경영·사회 전반에 걸쳐 이슈가 되고 있는 ESG와 관련해 도내 기업들의 ESG 경영을 체계적으로 지원해 지속가능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주요 내용은 ESG 전문지식을 함양하기 위한 ‘ESG 경영 교육과정’, ESG 대응체계 구축을 위한 ‘ESG 경영 진단 및 맞춤형 컨설팅’, ESG 인식 확산을 위한 ‘ESG 민관 거버넌스 구축’ 등으로, 이를 통해 기업들의 ESG 수준을 한층 더 향상시킨다는 계획이다.

먼저 청주상의는 기업들이 공급망 ESG 실사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내재화할 수 있도록 ‘ESG 경영 진단 및 컨설팅 사업’에 착수하고 오는 4월 21일까지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컨설팅은 ESG 전문기관 컨설턴트들이 개별 기업을 직접 방문해 ESG 수준 진단을 바탕으로 개선과제 발굴 및 실행계획 수립, 이행상황 점검에서 중장기 ESG 경영전략 수립까지 ESG 전반에 대해 종합적으로 다룬다.

지원 대상은 도내 공장이 등록·가동 중인 상시 근로자 20인 이상 중소기업으로 경영능력, 수출실적, ESG 준비도, 우대사항 등을 평가해 최종 선정되며, 신청방법 등 그 외 자세한 사항은 청주상공회의소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청주상공회의소 관계자는 “ESG 공시 의무화, 공급망 실사 등이 제도화되면서 기업들의 선제적 대응이 요구되고 있다”며, “ESG는 활용하기에 따라 새로운 시장을 확보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는 만큼 적극적인 실천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