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의료원, 취약계층 의료비 지원 서비스 제공
청주의료원, 취약계층 의료비 지원 서비스 제공
  • 유호찬 기자
  • 승인 2023.06.09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사회 건강 안전망 확보 기여

충청북도 청주의료원(원장 김영규)은 최근 지역사회 내 의료취약계층을 위한 실질적인 의료비 지원 서비스를 제공했다고 밝혔다.

지역책임 공공의료기관인 청주의료원은 지역사회와 상생하며 기업문화 정착을 모토로 하여 지역사회, 의료기관, 기업이 하나되는 행복한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주)에코프로와 (주)SK텔레콤 한음대리점과의 업무협약을 지난 3월과 5월에 진행하였다.

한 예로, 70대 의료취약계층에 속하는 이OO씨는 양쪽 하지 마비상태로 인해 일상생활이 어려웠으며 신경외과에서 수술을 받은 후 정형외과에서 추가적인 무릎 수술을 받아야 했으며, 이외에도 간병비와 같은 경제적 부담이 있었다. 청주의료원은 이OO씨의 상황을 고려하여 적절한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면 증상 완화 및 완치로 사회복귀가 가능할 것으로 판단하고 지원 대상자로 추천하였으며, 그 결과 300만원의 지원금을 받아 의료비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였다.

또 다른 사례로, 카자흐스탄 국적의 일용직 근로자는 복부 팽창과 다리의 부종 증상으로 응급실을 통해 내과로 입원하였다. 하지만 복부천자 시술 이후 추가적인 검사를 받아야 하는 상황에서 경제적 어려움으로 검사를 거부할 수밖에 없었다. 이를 고려하여 청주의료원은 해당 근로자를 지원 대상자로 추천하고 300만원의 지원금을 통해 의료비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였다.

아울러, 청주의료원은 지자체 및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긴급복지지원제도를 활용하여 위기 상황에서 생계 유지가 곤란한 저소득 위기가구 7가구에 대한 조기 지원을 실시하여 가정 해체나 만성적 빈곤을 방지하였다.

청주의료원 관계자는 "계속해서 실질적인 의료지원혜택을 제공함으로써 지역사회 건강 안전망을 확보하는데 기여하고, 경제적·사회적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도록 더 많은 의료 혜택을 지원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