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대, 오 송 전 포르투갈 대사 초청 명사특강 진행
청주대, 오 송 전 포르투갈 대사 초청 명사특강 진행
  • 문종극 기자
  • 승인 2023.10.19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 송 전 포르투갈 대사가 18일 오후 청주대학교 청암홀에서 학생들을 대상으로 명사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청주대학교(총장 김윤배)2023학년도 2학기 명사 초청 특강 글로벌 시대, 창조와 도전다섯 번째 강사로 오 송 전 포르투갈 대사를 초청해 18포르투갈과 몽골, 역경과 그리고 역사란 제목으로 강의를 진행했다.

오 전 대사는 글로벌 인재가 되기 위해서는 문화의 다양성을 인정하는 개방적·포용적 태도가 중요하고, 우물 안에 머무는 것과 밖으로 나가는 것은 선택의 문제가 아니라 생존의 문제인 것을 확실히 인지해야 한다라며 “‘애플의 DNA는 인문학적 교양과 연계된 기술이라고 강조하는 스티브 잡스의 말처럼, 건강한 커뮤니케이션 능력 향상을 위해 교양수업을 충실히 하고, 외국어 공부, 외국인 친구를 많이 사귀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어 “21세기 지식기반사회는 과거 유목사회와 흡사해, 성을 쌓고 사는 자는 망할 것이며, 끊임없이 이동하는 자만이 살아남을 것이다. 학생들 스스로 자신에게 글로벌 인재인가 묻고 자신을 되돌아보면서 앞날을 개척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오 송 전 대사는 서울대학교 외교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캘리포니아 샌디에이고(University of California San Diego) 국제관계대학원을 수료했으며, 미국 워싱턴, 시카고, 캐나다, 인도네시아, 인도 대사관에 근무했으며, 주 포르투갈 대사, 주 몽골 대사를 역임했다. 그는 또 홍조근정훈장과 대통령 표창, 몽골 북극성 훈장을 수여받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