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보과대, 2023년 취창업의 날 행사 및 산학협력성과 EXPO 개최
충북보과대, 2023년 취창업의 날 행사 및 산학협력성과 EXPO 개최
  • 문종극 기자
  • 승인 2023.11.02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보건과학대학교(총장 박용석)1일 대학 강당에서 재학생 및 지역산업체 관계자 6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2023년 취창업의 날 행사 및 산학협력성과 EXPO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대학의 비전인 취업·창업 제1대학 실현을 위해 학생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전공기술과 산업 현장의 실무기술을 통해 만든 산학협력 성과물을 전시·시연하는 자리다.

개회를 시작으로 산학연계 △캡스톤디자인, 전공동아리, 창업동아리 등 출품작 심사 e-포트폴리오 시상 진로설계경진대회 시상 아이디어 사업화 경진대회 발표 모의창업체험 전공 UCC 영상 상영 e-포트폴리오 수상작 전시 등 취업창업의 날 행사를 가졌다.

특히 대학 가족회사 ㈜본텍, 한림의료기, 제이아이씨, 에어텍 등 산업체의 채용설명회와 충북보건과학대 창업보육센터의 탄탄, 위드 길 디자인, 비엔오켐, 플랜터가드 등 입주기업이 참가해 생산 제품을 소개했다.

Fun Fun 캠퍼스의 일환으로 푸드트럭에서 무료로 먹거리와 음료를 제공하고, 태권도외교과 시범단 공연, 버스킹 공연으로 다양한 즐길 거리와 총학생회의 무료 체험 나눔도 가졌다.

박용석 총장은 재학생의 취업역량과 대학의 성과를 지역사회에 알림과 동시에 실무기술을 익힌 학생들이 경쟁력을 키워 취업난을 극복하는데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