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석학원 100주년 기념 계룡대 안보 견학
청석학원 100주년 기념 계룡대 안보 견학
  • 문종극 기자
  • 승인 2023.11.14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념사업회, 청주대성초 학생 대상 육군 기록전시관 등 관람
청주대성초등학교 학생들이 14일 나라사랑 계룡대 안보견학 진행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학교법인 청석학원 창학 100주년 기념사업회(회장 오영식)는 육··공군본부가 위치한 계룡대에서 나라사랑 계룡대 안보견학을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나라사랑 계룡대 안보견학은 청주대성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육군기록전시관 및 계룡대 영내 시설을 둘러보고, 병영 점심식사와 페인트볼 사격, 군복 입기 등 병영체험 등이 이어졌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구도헌(청주대성초 6학년) 학생은 군부대 견학 및 병영체험을 통해 나라를 지키는 군인 아저씨들에 대한 고마움을 느끼고 군대 식사와 사격체험을 할 수 있어서 의미가 있는 시간이었다라며 나중에 군에 입대하여 나라사랑을 실천해 보고 싶다고 말했다.

이세연(청주대성초 6학년) 학생은 육군 기록전시관 견학을 통해 자랑스러운 육군의 역사를 배울 수 있었고 군복 입기 체험을 통해 친구들과 재미있는 추억을 만들었다고 밝혔다.

청석학원 창학 100주년 기념사업회 전규호 교육문화 부문장은 학생들이 나라사랑 계룡대 안보견학을 통해 국가안보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고, 청석학원 설립자 청암 김원근·석정 김영근 형제분의 건학정신인 교육구국(敎育救國) 뜻을 받들어 나라의 인재로 발돋움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청석학원 창학 100주년 기념사업회는 내년 청석학원 창학 100주년을 맞아 함께 걸어온 100, 함께 걸어갈 100이라는 슬로건으로 100주년 기념식 및 비전 선포식, 학술대회, 기념우표 발행, 지역민과 함께하는 음악회, 사랑나눔 공연문화 관람 지원, 나라사랑 안보견학 등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