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대, 환경 보호 ‘플로깅 캠페인’ 성료
청주대, 환경 보호 ‘플로깅 캠페인’ 성료
  • 문종극 기자
  • 승인 2023.11.16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SG 학생모니터링단, 보건의료과학대·비즈니스대학 등 참여
청주대학교 특성화혁신지원센터는 ‘2023학년도 ESG학생모니터링단’이 진행한 플로깅 캠페인을 성황리에 종료했다.

청주대학교(총장 김윤배) 특성화혁신지원센터는 ‘2023학년도 ESG학생모니터링단이 진행한 플로깅 캠페인을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16일 밝혔다.

2023학년도 대학혁신지원사업으로 운영된 ESG학생모니터링단은 환경과 사회적으로 기여하는 윤리경영과 관련해 지역사회 및 교내 현안문제 발굴, 문제제시, 해결 방안을 교육 수요자 입장에서 다양하게 제시하고 해결해 나갈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는 학생 참여 프로그램이다.

ESG학생모니터링단 플로깅 캠페인은 쓰레기 무단 투기 및 분리수거 등 환경문제에 대한 심각성을 인식하고, 캠퍼스의 버러진 쓰레기를 직접 확인하며, 쓰레기 분리배출의 필요성을 인식해 일상 속 ESG 활동 실천과 아름답고 건강한 학교 캠퍼스 조성을 위해 진행됐다.

이번 캠페인은 지난 912일 학교 홍보대사인 청연, 청온의 참여를 시작으로 1031일 비즈니스대학, 1113일 보건의료과학대학 학생들의 참여를 끝으로 세 차례의 플로깅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플로깅 캠페인은 ESG학생모니터링단 환경팀의 단원들이 직접 계획, 진행까지 전담했다.

환경팀장인 이봄희(관광경영학과) 단원은 “ESG학생모니터링단 단원만 참여하는 플로깅 캠페인이 아닌 청주대학교 구성원인 재학생과 교수님이 함께 참여했기에 더욱 의미 있었다라며 우리 대학 캠퍼스가 아름답다는 사실은 본래부터 알고 있었지만 아름다운 캠퍼스의 환경을 정돈하며 모두 함께 직접 아름다운 캠퍼스를 만들어 간다는 점이 무척 뿌듯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