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복영농조합법인 ‘제10회 광복농업상’ 시상
광복영농조합법인 ‘제10회 광복농업상’ 시상
  • 문종극 기자
  • 승인 2023.12.06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상-전동의, 빛(光)상-정도영, 향기(馥)상-이종경
공로상-정 훈·박상훈·서강빈, 특별상-(사)한국후계농업경영인청주시연합회
장학생 이채린·이진솔 등 16명 각 100만원 장학금 수혜
(왼쪽부터) 대상 전동의, 빛상 정도영, 향기상 이종경, 공로상 정훈, 박상훈, 서강빈

제10회 광복(光馥) 농업상 시상식 및 장학금 수여식이 6일 오전 11시 청주시농업기술센터 청심관에서 열렸다.

광복영농조합법인(대표 전병순)이 주최하고 청주시농업기술센터가 후원하는 광복농업상은 고품질벼 재배 농가로 혁신적인 경영기법을 도입하는 등 우리 쌀 산업 발전에 기여한 조직, 농가 및 관련 공무원을 선정해 시상한다.

이날 수상한 올해 광복농업상 수상자로 대상에는 전동의씨(청주시 청원구 북이면)가 영예를 안았다.

빛(光)상은 정도영씨(청주시 흥덕구 옥산면), 향기(馥)상은 이종경씨(청주시 청원구 내수읍)가 각각 받았다.

공로상은 정 훈씨(청주시 상당구 남일면), 박상훈씨(청주시청), 서강빈씨(청주시농업기술센터) 등 3명이 받았으며, 특별상은 (사)한국후계농업경영인청주시연합회가 수상했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상패와 상금 300만원, 빛상은 상패와 상금 200만원, 향기상과 공로상(공무원 제외) 수상자에게는 상패와 상금 100만원이 각각 수여됐다. 특별상을 수상한 단체에는 상패와 부상으로 상금 200만원이 주어졌다.

이와함께 미래를 이끌 젊은 인재를 선발하는 장학생으로 △이채린(충북보건과학대 3년) △이진솔(한국교통대 3년) △김민재(충북대 1년) △임혜수(청주대 2년) △전현식(충북보건과학대 2년) △이선아(대성고 3년) △최하은(주성고 3년) △안민기(충북상업정보고 1년) △박지영(충북반도체고 2년) △박시현(오창고 3년) △이나영(청주여중 3년) △송승훈(서현중 2년) △윤지영(일산여중 1년) △최은진(내수중 2년) △김도현(문의중 2년) △최민서(옥포초 1년) 등 16명이 각 100만원의 장학금을 받았다.

우리 쌀 산업을 선도하는 광복영농조합법인은 지역 쌀 산업의 경쟁력 강화와 기업, 농업인 간의 상생 협력을 도모하기 위해 지난 2014년 광복농업상을 제정해 매년 고품질의 벼 재배 농가 및 우수공무원, 장학생을 선발해 시상하고 있다./문종극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