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 국민이 힘을 모아 溫氣 나눔 눈꽃 동행축제 개최
온 국민이 힘을 모아 溫氣 나눔 눈꽃 동행축제 개최
  • 세종경제뉴스
  • 승인 2023.12.08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소상공인 제품 할인행사 4~31일까지 28일간 열려
충북중기청, 충북도, 소진공, 충주 원도심 상권 등과 개최

충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북도,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협업해 지역 중소기업·소상공인 우수제품 소비 촉진 행사인 2023 대한민국 동행축제를 4일부터 오는 31일까지 28일간 계획으로 펼치고 있다.

이번 동행축제는 5월 봄빛, 9월 황금녘 동행축제에 이은 올해 3번째 동행축제이며, 그동안 중소벤처기업부는 동행축제를 통해 온 국민이 소비의 힘을 모아 내수 활력을 만들자는 내용으로 온 국민, 힘 모으기캠페인을 전개해왔다.

12월은 눈꽃 동행축제로 명명하고 지역경제 활력 제고를 위한 중소기업소상공인 제품 판매를 위한 할인행사는 물론 추운 겨울을 맞아 이웃과 따뜻한 온기를 나누자는 캠페인도 진행한다.

지역경제 활력을 위한 소비촉진 오프라인 행사 개최

오는 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 청주 문화제조창 1층에서 프리마켓 형태로 소상공인 우수제품 판촉전을 진행한다.

연말을 맞아 지인들에게 올해 감사의 뜻을 담아 선물 할 수 있는 다양한 품목을 구매할 수 있도록 중소·소상공인 20개사의 우수한 제품들이 판촉행사에 참여할 예정이며, 이 외에도 크리스마스트리, 스노우볼 포토존을 설치하고 음악공연, 마술공연 등도 같이 진행하여 방문객들에게 볼거리, 즐길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11일부터 15일까지 충북도 중소기업 제품 전시판매장(충북도청 서관 1)에서 건강식품, 화장품, 생활용품 등 지역 내에서 생산되는 우수제품 및 특산품 80여개 품목에 대해 최대 65%할인 판매를 진행한다.

지역 내 우수제품 온라인 할인 판매전 전개

연말 나눔소비를 컨셉으로 지자체가 운영하는 공공쇼핑몰에서 자체할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충북도에서 운영하고 있는 청풍명월장터(http://alji.co.kr)에서 최대 30% 할인 행사 및 구매자 추첨 커피쿠폰 증정이벤트 기획전을 운영할 예정이며, 이 외에도 음성장터(https://www.esjang.go.kr, 최대 40%할인)에서 구매자 추첨 음성군 농산물 발송이벤트도 진행한다.

온기를 전하는 온기 나눔 캠페인

눈꽃 동행축제를 기회로 소외된 이웃에게 온기를 나누는 사회공헌 활동도 펼친다.

충북시민재단과 협업하여 눈꽃 동행축제 충북 우수제품 특별판촉전에서에너지 소외계층(저소득가정 청소년 등)을 위한 모금활동을 진행하고 충북지역 내 종합복지관과 협업하여 대상을 선정 후 겨울의류 및 전기장판, 온풍기 등의 방한용품을 기부할 예정이다.

충주 원도심 상권에서는 4일부터 15일까지 상권 내에서 구매한 구매 영수증을 받아 영수증 합산 금액이 5000만원 초과 시 쌀 10kg 300포를 충주시 내 취약계층에 기부할 예정이다.

또한 21~22일에 결식아동 등 충주지역 내 취약계층을 모시고 전통시장 내 장보기 체험 및 장바구니 만들기, 쿠키만들기 등 문화체험도 병행할 예정이다.

한편 동행축제 챌린지도 9월과 마찬가지로 진행한다. 이번 동행축제 공식 SNS 챌린지는 ‘1초전도챌린지로 전세계적으로 유행하고 있는 초전도체춤을 쉽게 응용한 것으로서 우리 경제의 도약을 기원하며 국민 누구나 비상할 수 있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참여방법은 간단하다. 동행축제 또는 소상공인 응원 메시지를 들고 공중 점프 사진 또는 영상을 촬영하여 해시태그(#1초전도챌린지 #2023눈꽃동행축제 #동행축제)를 붙여 SNS에 업로드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