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연휴기간 응급진료체계 운영
설 연휴기간 응급진료체계 운영
  • 엄재천 기자
  • 승인 2024.02.07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건기관, 응급의료기관, 병·의원, 약국 등 682곳 운영
응급의료포털 및 응급의료정보제공 앱 등에 안내

 충북도는 설 연휴기간(9~12일) 도민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보건기관(보건소, 보건지소, 보건진료소), 응급의료기관 및 병·의원, 약국을 중심으로 응급진료체계를 운영한다.
 

설 명절 연휴기간 중 응급환자 발생을 대비해 24시간 응급의료기관(15곳) 및 응급의료시설(6곳)을 운영하고, 진료공백을 방지하기 위해 보건기관 59곳, 병․의원 322곳, 약국 280곳을 운영해 지역주민의 의료 불편을 최소화 할 계획이다.
 

설 명절 운영 의료기관 등은 보건복지부콜센터(129), 구급상황관리센터(119), 응급의료포털(www.e-gen.or.kr), 응급의료정보제공 앱, 도 및 시·군 보건소 누리집 등을 통해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설 연휴 문 여는 의료기관 검색방법은 △(민간포털) 네이버 등 민간 검색포털에서 ‘명절 병원/약국’, ‘설날 문 여는 병원/약국’ 등을 검색하면 영업 중인 주변 병원·약국 노출된다.
 

△(공공포털)응급의료포털(www.e-gen.or.kr), 복지부 누리집(www.mohw.go.kr) 통해 연휴 운영 병·의원, 약국 정보 확인 가능하다. 응급의료포털 접속 시 명절 전용 화면으로 전환되어 국민이 알기 쉽게 접근 가능하다.
 

△(콜센터) 129 보건복지상담센터, 119 구급상황관리센터, 120 시·도 콜센터를 통해 설 연휴 운영하여 의료기관 정보 확인 가능하다.
 

△(스마트폰 어플) 응급의료정보제공(e-gen) 앱 활용 시, 영업중인 주변 병원·약국 등을 지도로 보여주고 진료시간·진료과목 조회도 가능
 

△(비대면 진료)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홈페이지(‘기관소식’→‘HIRA소식’→‘심평정보통’)를 통해 연휴·야간 비대면 진료 기관 확인 가능하다. 다니던 의원급 의료기관이 연휴 기간 문을 닫은 경우, 대면진료 경험이 없어도 비대면 진료 의료기관에서 비대면 진료 가능하다.
충북도 관계자는 “설 연휴 기간 응급진료 운영 현황 파악 및 다수사상자 발생 시 신속한 조치를 위하여 응급진료 상황실을 도 및 시·군 보건소에 설치·운영하는 등 연휴기간 동안 도민의 건강과 안전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엄재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