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시민재단, 제1회 상생충BOOK 독서 마라톤 개최
충북시민재단, 제1회 상생충BOOK 독서 마라톤 개최
  • 유호찬 기자
  • 승인 2024.02.13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충북도민 누구나 독서 마라톤 참가 가능
완주자에게 완주증과 상생 도서 1권, 지역작가와의 만남 등 상품 제공
상상충BOOK 독서마라톤 웹포스터 (충북시민재단 제공)

(사)충북시민재단 상생충BOOK협의회(이하‘상생충BOOK’)는 2024년 2월 1일 (목)부터 10월 31일(목)까지 제1회 상생충BOOK 독서 마라톤을 개최하여 운영한다고 밝혔다.

제1회 상생충BOOK 독서 마라톤의 목적은 책 읽는 문화를 조성하고, 지역 작가와 출판사, 동네서점의 역할과 필요성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여, 상생 충BOOK운동에 대한 도민의 관심 증진과 참여를 유도하기 위함이다.

대회 운영 기간 내 언제든 독서 마라톤 참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마라톤 운영 기간에 충청북도 인증 서점에서 도서 구입한 실적을 누적하여 점수로 가산한다. 분기별로 선정하는 작가와의 만남 행사 참여 및 5명 이상의 독서동아리로 단체 참여를 신청하면 추가 점수가 부여된다. 2,195점 참가 신청 점수를 시작으로 42.195점을 달성하면 완주한 것으로 인정한다.

모든 완주자에게 완주증과 상생 도서 1권, 지역작가와의 만남 등 상품을 제공하며, 고득점자 3인에게 지역 서점 상품권, 최고 득점자 1인에게는 특별선물을 추가로 제공할 예정이다. 참여형 프로젝트인 독서 마라톤을 처음 개최하는 상생충BOOK 관계자는 도민과 지역작가, 출판사들이 '충청북도 지역 서점 인증제' 및 '상생충BOOK 운동'에 대해 더 많은 관심을 갖고, 문화 활동에 능동적으로 참여하며 함께 만들어가는 공동체 문화의 주인공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독서마라톤 관련 구체적인 사항은 (사)충북시민재단 누리집 참고 및 전화 (043-221-0311)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