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깨끗한 청주만들기’ 위한 1사 1하천 사랑운동 협약
‘맑고 깨끗한 청주만들기’ 위한 1사 1하천 사랑운동 협약
  • 세종경제뉴스
  • 승인 2024.03.07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X한국국토정보공사 충북지역본부-(주)LG에너지솔루션-(주)에코프로 등 적극 참여
작년 22개 기업·단체 참여, 총 79회 활동 펼쳐...
5일, 청주시 임시청사에서 '1사1하천 사랑운동' 추진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청주시 제공)

청주시는 5일 임시청사 직지실에서 LX한국국토정보공사 충북지역본부, ㈜LG에너지솔루션, ㈜에코프로 등 3개사와 ‘1사 1하천 사랑운동’ 추진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이범석 청주시장, 이승택 한국국토정보공사 충북지역본부 본부장, 임영민 ㈜LG에너지솔루션 오창 대외협력담당, 최형익 ㈜에코프로 이사 등이 참석했다.
시는 하천 정화 활동에 필요한 청소도구 지원 및 홍보를 맡고 △LX한국국토정보공사 충북지역본부는 무심천 일원을 △㈜LG에너지솔루션은 오창 각리천 일원을 △㈜에코프로는 미호강 일원을 맡아 분기별 또는 주기적으로 하천 정화 활동을 펼친다. 
참여 기업들은 쓰레기 줍기 활동뿐 아니라 ‘쓰레기 버리지 않기’를 위한 캠페인 활동에도 함꼐해 시민 인식 개선에 노력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하천은 우리의 쉼터이자 휴식공간”이라며, “맑고 깨끗한 청주 만들기에 적극 참여해 주신 LX한국국토정보공사 충북지역본부, ㈜LG에너지솔루션, ㈜에코프로 등 임직원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린다. 우리 청주시에서도 적극적으로 지원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1사 1하천 사랑운동’은 기업체 및 기관 등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해 맑고 깨끗한 청주만들기에 동참하기 위한 하천환경정화 캠페인이다. 작년에는 ㈜SK하이닉스, ㈜LG화학 등 22개 기업·단체가 참여해 총 79회 활동을 펼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