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문암생태공원 온 가족 힐링놀이터 조성사업 추진
청주시, 문암생태공원 온 가족 힐링놀이터 조성사업 추진
  • 엄재천 기자
  • 승인 2024.03.20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령별로 즐길 수 있는 놀이터 3개 조성... 오는 10월 준공 목표

청주시 문암생태공원에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놀이 공간이 확충된다.

청주시는 올해 125000만원을 투입해 문암생태공원 온 가족 힐링놀이터 조성사업을 추진한다고 20일 밝혔다.

문암생태공원 내 기존 놀이터가 협소하고 놀이시설이 부족하다는 시민 의견을 반영해 문암생태공원만의 특색 있는 놀이 체험·여가 공간을 조성한다.

먼저, 튤립정원 부지에 2565규모로 어드벤처 놀이터를 새롭게 조성한다. 초등학교 고학년 학생들도 즐겁게 즐길 수 있도록 도전정신을 자극하는 놀이시설을 설치할 계획이다. 기존 어린이놀이터(1685)에는 무장애 놀이기구를 추가로 설치한다. 장애 유무와 관계없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놀이체험 공간을 만들 예정이다.

기존 모래놀이터에는 모래놀이터 공간을 유지하면서 어린 아이들도 안심하고 놀 수 있는 유아놀이터(780)’를 신규 조성한다. 조성될 3개의 놀이터마다 놀이시설에 차별성을 둬 어린이들이 연령별로 즐길 수 있도록 놀이터를 구분할 방침이다.

시는 현재 문암생태공원 온 가족 힐링놀이터 조성사업공고 중이며 오는 4월 제안서 접수 및 평가를 거쳐 업체를 선정하고 5월에 공사 착공, 10월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연령별로 공간을 분리함으로써 어린이 안전을 확보하고 놀 권리의 형평성을 보장하겠다고 말했다./엄재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