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원메디칼 이대희 대표, 제51회 상공의 날 ‘국무총리 표창’ 수상
성원메디칼 이대희 대표, 제51회 상공의 날 ‘국무총리 표창’ 수상
  • 엄재천 기자
  • 승인 2024.03.20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이에이치씨 김병선 대표·아이앤에스 한문석 상무 산자부장관 표창
성원메디컬 이대희 대표.

청주상공회의소(회장 차태환)2063컨벤션센터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된 51회 상공의 날기념식에서 성원메디칼이대희 대표이사가 국무총리 표창을, 주식회사 제이에이치씨 김병선 대표이사 ▲㈜아이앤에스 한문석 상무이사가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을 각각 받았다고 밝혔다.

국무총리 표창을 받은 성원메디칼이대희 대표이사는 혁신성장전략을 통한 독자적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 최초 중심정맥관(C.V.C) 국산화 성공, 국내 최초 브레이딩 카테터를 개발하는 등 바이오 신산업 분야 기술의 상용화와 기술거래를 촉진하며 대부분 수입제품에 의존하던 의료기기 시장의 자립적 기술발전과 성장을 주도하고 있다.

더불어 베트남, 중국, 인도네시아에 글로벌 공장을 구축하는 등 신시장 개척에도 적극 앞장서고 있을 뿐 아니라, 지역인재 95% 이상 채용을 통한 인력양성, 협력업체 상생 구현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도 크게 기여했다.

제이에이치씨 김병선 대표.

주식회사 제이에이치씨 김병선 대표이사는 환경을 생각하는 스마트 화학기술기업이라는 회사 비전하에, 법적 규제물질을 100% 대체한 친환경 소재를 개발하는 등 ESG경영을 적극 실천하고 있을 뿐 아니라 중부권 최대 규모의 방폭설비 및 스마트 자동화 물류체계를 구축하는 등 화학물질 원스톱 솔루션 서비스 전문기업으로서 탄탄한 입지를 구축했다.

 

아이앤에스 한문석 상무.

아이엔에스 한문석 상무이사는 직장 내 일가정양립 제도를 도입, 확산하여 가족친화기업, 여성친화기업 인증을 획득하는 등 도내 고용평등을 실현하는데 기여했으며, 충북 최초로 일터나눔 HUG 우수기업 및 노인 일자리창출 우수기업으로 선정되며 지역 내 다양한 일자리 창출에 일조했다는 평가다.

한편, 대한상공회의소가 주관하는상공의 날행사는 상공업 진흥과 국가경제발전에 이바지한 상공인들의 의욕을 고취하기 위한 경제계 행사로, 청주상공회의소는 매년 지역 경제성장,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를 발굴해 추천하고 있다./엄재천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