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대-국방소프트웨어협회 업무 협약
청주대-국방소프트웨어협회 업무 협약
  • 문종극 기자
  • 승인 2024.03.29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라우드와 인공지능 기반 디지털 혁신 위한 협력 추진
청주대학교 홍양희 산학협력단장(왼쪽)과 (사)국방소프트웨어협회 황일선 협회장은 29일 대학 미래창조관에서 ’클라우드와 인공지능 기반의 디지털 혁신‘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청주대학교(총장 김윤배) 산학협력단과 ()국방소프트웨어협회(협회장 황일선)29클라우드와 인공지능 기반의 디지털 혁신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청주대학교 산학협력단과 ()국방소프트웨어협회는 클라우드, 인공지능 산업 발전과 기술 확산 전문 인력양성 인프라 구축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지속적으로 협업하는 등 긴밀하게 협력기로 했다.

양 기관은 또 소프트웨어 기술 발전을 위해 공동으로 연구 및 개발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등 클라우드와 인공지능 분야에 필요한 우수인재를 양성할 방침이다.

()국방소프트웨어협회는 국방 분야 소프트웨어 발전과 효율적인 국방정보화 사업을 위해 군과 산··연 간 가교역할을 수행하는 국방부 소관 사단법인으로, 국방 정보화의 체계적인 틀 구축을 위한 학술대회 개최 및 연구개발을 수행하고 있다.

청주대학교와 ()국방소프트웨어협회 관계자는 두 기관 협업을 통해 학계와 산업, 국방 분야 간의 유기적인 협력을 이끌어내어 우수한 소프트웨어 인재 양성 및 국방 분야의 기술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문종극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