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세종시청과 무궁화 도시조성 업무협약 체결
세종시교육청, 세종시청과 무궁화 도시조성 업무협약 체결
  • 박지현 기자
  • 승인 2016.04.05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궁화 도시’비전 선포, 시민참여 분위기 조성 및 공감대 확산
왼) 이춘희 세종시장, 오) 최교진 교육감

[세종경제뉴스 박지현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이 5일 한솔동 백제고분역사공원에서 세종특별자치시청(시장 이춘희, 이하 세종시청)과 「나라꽃 무궁화 보급·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세종시 관내 초․중․고등학교 학생들에게 나라 꽃 무궁화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무궁화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통해 친근하고 사랑받는 꽃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한 목적에서 체결됐다.

 세종시교육청과 세종시청은 이번 협약을 통해 세종시 관내 학교에 무궁화 묘목 보급․식재기술을 지원하고, 무궁화 바로알기 교육자료를 제작․배부하기로 했다. 또한, 무궁화 그리기․글짓기․사진․동요대회 등 무궁화 관련 콘테스트 행사에 적극 협력하는 등 무궁화 사랑교육을 확대하기 위한 상호 협조체제를 구축하기로 했다.

 세종시교육청은 나라꽃 무궁화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을 높이기 위해 무궁화 바로알기 교육에 힘쓰고, 학생들이 무궁화 관련행사에 적극 참여토록 해 무궁화 사랑 체험교육을 활성화하기로 했다.

 세종시청은 무궁화 보급과 기술을 지원하고, 무궁화 관련 콘테스트를 개최하며, 교육자료 배부 등을 지원하기로 했다.

 최교진 교육감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우리나라 행정수도인 세종시를 무궁화 도시로 만드는 것은 학생들에게 나라꽃 무궁화에 대한 관심과 인식을 높여 나라사랑의 마음을 내면화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왼) 이춘희 세종시장, 오) 최교진 교육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