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년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 사업 공고
16년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 사업 공고
  • 박지현 기자
  • 승인 2016.04.12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기관 지속적 발굴로 능력중심사회를 위한 여건 조성

[세종경제뉴스 박지현기자] 교육부와 고용노동부는 12일에 「2016년도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 사업」(이하, Best HRD사업)을 공고했다.

 Best HRD 사업은 국가가 인적자원개발 및 인적자원관리의 모범적 기준을 정하고, 이를 달성한 우수 기관을 발굴하여 인적자원개발 투자 촉진 및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사업으로, 공공부문 인증은 교육부(한국직업능력개발원 수행)에서, 민간부문 인증은 고용노동부(한국산업인력공단 수행)에서 총괄하고 있다.

  이 사업은 교육부‧고용노동부‧인사혁신처‧산업통상자원부‧중소기업청 등 5개 부처가 공동 협력하여 범정부적으로 인적자원개발에 대한 사회적인 관심과 참여를 늘리는데 목적이 있다.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제도(Best HRD: Best Human Resources Developer)는 기업 등 민간기관과 공공기관에서 능력을 중심으로 인재를 채용․관리하고, 재직 중 학습을 통해 개인의 능력을 제고하는 등 인적자원개발이 우수한 기업 및 단체․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심사를 통하여 정부가 인증마크를 부여하는 제도로, 2006년 시범사업 이후 총 703개(공공 321개, 민간 435개) 기관이 본 사업을 통해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으로 인증받은 바 있다.

  특히, 2016년에는 공공부문과 민간부문 사업의 동질성을 확보하고자 교육부와 고용노동부가 관계 기관과의 협업을 통하여 능력중심 사회 여건 조성을 위한 능력평가제 확산 및 능력중심 인적자원관리 확대󰡓라는 공동의 사업 방향을 설정하고 추진할 계획이다.

 교육부는 ’16년 Best HRD 사업 설명회를 5월까지 4개 권역(대전, 광주, 부산, 서울)으로 나누어 개최하고, 고용노동부와 공동으로 신청 접수(~5.18), 인증기관 확정(7월)을 거쳐 9월중 인증수여식을 개최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국가인적자원개발 종합정보망(http://www.nhrd.net)과 한국산업인력공단 홈페이지(http://www.hrdkorea.or.kr)에서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